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오는 3월 초까지 이어지는 봄방학 기간 동안 아이에게 특별한 추억을 남겨줄 장소 물색에 한창일 터.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것은 물론, 부모도 함께 행복한 경험을 남길 수 있는 국내 ‘키즈 프렌들리 스폿’ 6곳을 소개한다.
DDP에 있는 600평 규모의 대형 어린이 실내놀이터 디키디키는 우주를 테마로 한 천연 점토 체험 프로그램 ‘너와 나의 우주’를 오는 4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우주를 콘셉트로 연출한 이색적인 공간에서 점토놀이를 하며 상상력을 키우고 우주산업 관련 진로에 호기심을 가지도록 구성했다.
점토를 가지고 놀고 발로 밟으며 전신으로 느끼는 촉감놀이, 우주복을 입고 우주비행사가 되어보는 역할놀이, 우주와 관련된 소리를 들어보는 청각놀이, 어린이용 3D펜을 사용한 컬러링놀이 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했다.
촉감놀이의 주재료인 ‘몽클 클레이’는 빵과 동일한 재료로 만들어져 입에 넣어도 안전하며 어린이제품 공통안전기준 테스트와 KC안전확인을 완료했다. 클레이 키트는 별도로 구매가 가능해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다.
디키디키는 서울시가 인증한 민간키즈카페이며 서울형 키즈카페머니로 2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와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할인받고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자녀들과 겨울 레저를 즐기고 편안한 휴양까지 만끽할 수 있는 혜택을 담은 ‘두린아이 패키지’를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에는 아웃도어 프로그램인 ‘익스플로러’ 또는 만들기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키즈 아틀리에’에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혜택을 포함한다. 익스플로러는 감귤 따기, 오름 트레킹 등 제주의 겨울을 물씬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 소품숍 ‘마리’에서 프랑스 아이웨어 브랜드 이지피지(IZIPIZI)의 어린이 선글라스 1개를 증정하며, 선글라스 추가 구매 시 이용할 수 있는 20% 할인권 1매도 준다.
편안한 휴양을 위한 호텔 1박과 조식 또는 브런치 뷔페 이용 혜택도 담았다. 호텔 내 식음료 업장 이용 시 10% 할인도 제공한다. 또 사계절 온수로 운영하는 푸른 바다 전망의 실내외 수영장 이용도 가능하다.
연박 특전도 있다. 2박 투숙 시에는 치킨과 감자튀김, 음료 2잔을 제공하며, 3박 이상 투숙 시에는 객실료 6만원을 할인해준다. 성인 2인과 어린이 1인 기준으로 구성했으며, 가격은 39만원부터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고객 관심사를 반영한 테마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키즈, 펫, 워케이션, 영화, 음악 감상 객실 중 선택 가능하며 정상가 대비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인기 캐릭터 뽀로로를 활용해 꾸민 키즈룸은 거제 벨버디어, 경주, 대천 파로스, 용인 베잔송에 마련했다. 어린이 식기, 빈백, 발 매트 등을 비치한 뽀로로 키즈룸은 주말엔 빈 방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키즈룸과 테마파크를 결합한 상품도 있다. 설악 쏘라노의 경우 뽀로로 키즈룸과 워터피아 주간권 3매(성인 2인, 소인 1인)로 구성한 패키지를 준비했다.
패키지 판매는 오는 29일까지며 투숙은 오는 3월 31일까지다.
경북 성주군은 대구, 구미, 김천 등 대도시와 인접해 단기 자동차 여행을 자주 하는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어린이 중심 관광인프라가 잘 정비 되어있는 것은 물론 시즌별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키즈 프렌들리’ 도시다.
성주의 대표적인 키즈 명소로는 어린이 놀이터 ‘놀벤져스’가 있다. 놀벤져스는 대형 스카이워크와 트램펄린, 모래놀이장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 시설이 가득한 무료 실외 공간이다. 2020년 1호점의 선풍적인 인기 이후 2호 및 3호를 연달아 개장, 가족 단위 이용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 성주에는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는 에듀테인먼트 공간도 마련돼 있다.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에서는 역사 교육과 함께 키즈카페 같은 어린이 체험실에서 유물발굴체험 등 유익한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체험형 테마파크인 ‘참외랑 아이랑’에서는 참외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을 하고 실내·외 놀이터에서 신나는 시간도 보낼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성주는 캠핑 성지기도 하다.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는 가야산의 수많은 캠핑장에서 주간에는 신나는 놀이와 생태체험을, 야간에는 쏟아지는 별들을 감상하는 등 아이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요소들이 많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어린이들이 직접 공연의 일부가 되어 즐기는 새로운 관객 참여형 공연 ‘윈터 위시’를 선보인다.
레고랜드 호텔이 겨울 시즌 새롭게 준비한 이번 공연은 요정 제스터와 함께하는 댄스 타임, 어린이 관객을 무대 위로 초청해 소원을 들어주는 등 관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참여형 공연이다. 공연에 참여한 어린이 관객들에게는 깜짝 선물도 주어진다.
‘윈터 위시’ 공연은 2월 29일까지 화요일과 수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6시부터 20분간 레고랜드 호텔 2층 어드벤처 플레이에서 진행한다.
또 레고랜드 호텔은 두 가족이 함께 호텔을 방문해 동일한 테마의 두 개의 객실을 예약할 경우, 두 번째 객실은 50%의 할인이 적용되는 ‘더블 더 펀 슬립오버’ 패키지를 오는 3월 27일까지 판매한다. 해당 패키지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레고랜드 호텔의 대표 테마룸인 ▲킹덤 ▲해적 ▲닌자고(NINJA GO) 타입의 객실을 제공하며 2개 객실 투숙객 전원에게 레고랜드 호텔 브릭 패밀리 레스토랑 무료 조식 뷔페와 어린이 고객을 위해 준비된 객실 내 깜짝 무료 레고 선물도 함께 제공한다.
강원도 홍천의 힐리언스 선마을은 오는 29일까지 13세 미만 소인(최대 2인)과 함께 방문하는 고객들에 한해 특별한 패키지를 준비했다.
‘아이 Pass’ 패키지는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다양한 체험을 포함하고 있다. 알파카와 고양이, 새 등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으며, 모래놀이터·페인팅존·키즈놀이방·춘하서가 등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매주 토요일에는 아이의 성장에 좋은 소도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문가가 상주한 선마을의 목공방에서 만들 수 있는 귀여운 바나나 걸이는 가족 여행에 특별함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정원동 스위트 1일 숙박과 피톤치드 가득한 트레킹로, 저염 건강식(조식, 석식)과 심신 안정을 돕는 데일리 프로그램, 스파 등 힐링 시설을 이용 가능하다. 선마을은 ‘디지털 디톡스’를 경험할 수 있는 웰니스 리조트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대신 온전히 가족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다.
강예신 여행+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