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추천 장소로 계곡캠핑을 생각하신다면 강원도 흥정 계곡 캠핑장을 추천합니다.
자연속 쉼표 캠핑장이라 부르는 이곳은 흥정계곡 상류의 맑은 물이 바로 옆으로 흐르는 제대로 된 계곡 캠핑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물이 너무 시원한 것이랄까요?
그곳에서의 1박 2일 짧고 시원한 시간을 소개합니다.
평창 자연속쉼표캠핑장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봉평면 흥정계곡4길 171-10
서울에서의 출발 시간은 여유로움.
평창에 도착해 점심 식사로 막국수를 취향대로 접수.
그리고 강원도 흥정 계곡을 따라 목적지로 하는 평창 자연속 쉼표 계곡 캠핑장으로 진입한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흥정 계곡 캠핑장의 가장 아름다운 때는 가을이 아닐까 싶었다. 하지만 지금 들어서는 순간, 여름에도 만만치 않은 아름다움과 시원함이 보이고 느껴지니 오늘의 계곡캠핑이 기대된다.
이곳 흥정 계곡 캠핑장의 특징 중 하나라고 하면 펜션과 캠핑장이 함께 운영된다는 것이며 펜션마다 캠핑 사이트 하나씩 주어지기 때문에 펜션을 예약하면 캠핑도 즐길 수 있다.
바로 저 앞의 에어쉘터가 세워지고 있는 것이 바로 그러한 시스템으로 펜션 +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는 것.
안으로 들어서면 오른쪽에 쓰레기 분리수거장이 있고 바로 그 앞 넓은 공간이 주차장인데 펜션 이용객은 펜션 앞에 주차를 할 수 있고 캠핑장 이용객은 짐 하차 후 이곳으로 차를 옮겨 주차하면 된다.
그리고 중앙의 건물이 편의동으로 화장실, 샤워실, 매점 등이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다.
편의동 내부로 들어가 보면 이와 같이 복도형이고 양쪽으로 철문이 나열되어 있다.
각 철문에는 번호가 매겨져 있는데 이 번호는 사이트 번호와 동일하며 사이트마다 화장실 겸 샤워실을 개별로 사용할 수 있다. 다시 말해,
내가 1번 사이트를 예약했다면, 1번 화장실 겸 샤워실을 나와 내 가족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계곡캠핑 그 자체로 이미 유명한 곳이긴 하지만 편의시설 면에서도 빠지지 않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복도 끝은 가지런히 단장되어 있고,
벽이 있어야 할 부분은 뻥 뚫려 있다.
저 건너편은 매점이자 실내 개수대이고 다시 저 너머로 벽을 뚫고 보이는 공간은 개별 화장실 겸 샤워실의 연속이다.
평창 자연속 쉼표 계곡 캠핑장의 주인장은 예쁘고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하는지 사이트를 만들어도 될 공간을 꽃밭으로 구성해 버렸다. 먼저 사이트 구축을 마친 뒤 한 바퀴 돌아보고 계곡캠핑 분위기마저 느껴보기로 한다.
후다닥 사이트 구축을 마치고 산책을 나섰다.
꽤 넓은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꽃밭으로 가꾼 이 상태를 계속 유지할 생각이라고 한다.
짧은 산책을 마치고 사이트로 이동.
편의동 내부를 살펴본 다음 흥정계곡으로 이동해 왜 이곳이 여름휴가 추천 장소이며 계곡 캠핑장의 최고봉인지 설명을 드릴 참이다.
편의동 내부(편의동의 중앙)로 들어가 보면 안쪽으로 냉장고가 쭈욱 나열되어 있는데 냉장고에도 번호가 매겨져 있다. 이것은 각 사이트마다 한 대의 냉장고를 사용하도록 해두었기 때문.
공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전자레인지 그리고 아이스크림 및 얼음 판매대인데 매점 또한 독특하게 운영된다.
음료, 아이스크림, 과자, 부탄가스 등등 필요한 것을 알아서 가져가고 안에 있는 작은 수첩에 메모한 뒤 퇴실하기 전 아무 때고 몰아서 결제를 하면 된다.
그래서 판매되는 제품의 가격을 미리 적어뒀다.
예를 들어, 과자 2개 3,000원 + 컵라면 2개 3,000원 + 맥주 2개 7,000원을 무인판매대에서 가져간다면 앞에 놓이 작은 수첩에 이를 적고 금액을 13,000원이라 적어놓은 뒤 퇴실 전 짬이 될 때 결제하면 되는 시스템이다.
그리고 개수대가 보이는데 뜨거운 물 콸콸 잘 나온다.
이제 그 유명한 강원도 흥정 계곡 캠핑장의 진수를 살펴보러 간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더 없는 최고의 계곡 캠핑장이라 할 수 있을 것이며 여름휴가 추천 장소로 손꼽힐만하다.
계곡캠핑을 위해 찻길을 건너거나 10m 이상 걸어가는 등의 일이 발생하지 않는다.
바로 옆이 흥정 계곡이기 때문이다.
강원도 흥정 계곡이 유명하다는 말만 들었다면 필히 그 아름다움과 시원함을 몸으로 체험해 보시기 바란다.
여름휴가 추천 장소로 이만한 곳 찾아보기도 쉽지 않다. 캠핑 사이트 그대로 두고 또 펜션에서 몇 걸음만 걸어가면 흥정계곡이 청량한 물소리를 내며 도도하게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더도 덜도 말고 의자와 테이블을 흥정계곡 안에 넣어두고 마실 것과 먹을 것을 가져가 물에 발 담그고 즐긴다면 어떤 기분일까? 그리고 아이들은 물놀이에 여념이 없는 그런 풍경이 펼쳐진다면 여름휴가 추천 장소로 최고일 듯.
오늘 하루 여름휴가 추천 장소를 만끽하기 위해 동행하신 분들의 텐트가 가지런하고 그 안쪽의 흰색 쉘터가 함께 모여 즐기게 될 공간이자 쿠니의 잠자리 공간. 아직은 야침을 펼쳐놓지 않아 공간이 허하다.
오늘의 쉐프 2인.
여러 종류의 음식을 선보여주실 두 분은 여행가이자 꽤 알려진 여행작가이기도 하지만 오늘은 쉐프로 변신.
덕분에 쿠니는 먹기만 할 사람.
이런 상황도 오늘 이곳이 여름휴가 추천 장소가 된 이유다.
맛나게 익어가는 고기와 새우 등이 잘 익어 먹기 좋게 잘리는 동안 진동하는 냄새가 참기 힘들 정도다.
그리고 김치찜. 도대체 좋지 아니한 것이 없는 여름휴가 추천 장소란 생각이다.
그렇게 계곡캠핑의 밤은 익어가고 대화하는 이들의 가슴엔 기쁨과 즐거움만이 쌓인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휴가를 시작하기 직전 평일에 찾아온 곳이라 현재 총 3팀을 제외하고는 텅 비어 있는 상태.
언제나처럼 남들 휴가 갈 때 사무실 나가고 남들 일할 때 휴가 가자는 나의 신념은 변함이 없다.
그게 아니라면 이런 한적함을 어떻게 느낄 수 있을까.
이 두 분은 평창 흥정 계곡 캠핑장에서의 첫 캠핑이니 조금 낯설 수도 있을 텐데 너무 좋아하신다.
끝났는가 싶었으나 다시 이어지는 먹방 타임.
오늘 강원도 평창 봉평 흥정계곡 캠핑장은 먹방이 현실화되고 있는 중이며 모두는 즐거운 비명을 질러댈밖에.
여름휴가 추천 계곡캠핑 장소 자연속 쉼표 캠핑장 영상 2분 3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