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역대 최고 인기작인 ‘오징어 게임’ 시즌 2를 기다리는 전 세계 팬들에게 더욱 풍성한 엔터테인먼트를 선보이고자, 글로벌 차원에서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신세계, GS25, 카카오, 조니워커, 크록스, 비비고 등 이전보다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맥도날드, 케이스티파이와 올리브영 등 다채로운 국내외 기업들과 해외에서의 협업도 진행한다.
9일 선보인 체험존에서 스크린 밖으로도 즐거움을 이어가는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했다. 각기 다른 테마를 지닌 8개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게임장으로 향하는 첫 관문을 재현한 지하철역 테마 공간에서 딱지치기를 하면서 체험을 시작했다.
체험존에 입장하면 영화에서 출연진이 사진을 찍듯 인생네컷 부스에서 참가 인증 사진을 촬영했다. 영화 속 출연진들이 입는 체육복을 입고 촬영하는 콘셉트로 꾸몄다.
‘이스케이프 더 게임(방탈출)’ 존에서는 방 안에 숨긴 넷플릭스 명함 속 질문에 답하면 정답자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신세계와 협업한 인덱스노트와 카드지갑, 카카오의 새로운 ‘오징어 게임’ 컬렉션 속 양말, 케이스티파이와 함께 선보인 그립 스탠드와 에어팟 파우치 등의 다양한 상품을 경품으로 선보였다.
‘인형 뽑기 챌린지’ 존에서는 드림토이와 손잡고 출시한 봉제 인형 및 파우치, 키링 등 액세서리를 뽑을 기회를 제공했다.
‘오징어 게임’에 등장하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의 게임들을 참고해 만든 멀티플레이어 모바일 게임 ‘오징어 게임: 언리쉬드’를 직접 체험해보는 게임존도 인기를 끌었다.
또 ‘오징어 게임 마트’에서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40종 이상의 GS25 협업 제품들 중 ‘오징어 게임’의 시그니처 중 하나인 달고나를 상품화한 랜덤 달고나 등 각종 식품, 음료를 시음할 수 있었다. 비비고와 손잡아 선보인 스페셜 에디션 K-푸드 라인업, 그리고 두 가지 맛으로 재탄생한 오뚜기의 인기 스낵 뿌셔뿌셔 제품 등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 브랜드들과 출시한 신메뉴를 소개했다.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를 기념하며 콜라보레이션 외에도 특별한 활동들을 이어가고 있다. 멀티플레이어 모바일 게임인 ‘오징어 게임: 언리쉬드’가 오는 17일 공개를 앞두고 현재 사전 등록이 진행 중이다. 또 뉴욕과 마드리드에서는 ‘오징어 게임’의 주요 게임을 서바이벌로 직접 즐길 수 있는 ‘Squid Game: The Experience’를 성황리에 운영하고 있다. 파리 샹젤리제에서는 현지 시간으로 지난 1일 456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며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