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전기 왜건 i5 투어링 “M60 xDrive” 발표
2024년 2월 7일, BMW 자사의 미들 클래스 왜건 ‘5 시리즈 투어링’의 전기 버전인 ‘i5 투어링’ 고성능 모델 ‘M60 xDrive’를 유럽에서 공개했다. 이 모델은 BMW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전기차 왜건으로, 기존의 내연 기관 차량에 비해 친환경적이면서도 고성능을 자랑한다.
성능 및 기술 사양
M60 xDrive 모델은 전면 모터가 261hp, 후면 모터가 340hp의 출력을 제공하며, 시스템 전체로는 517hp의 파워와 81.1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M 스포츠 부스트’ 또는 ‘M 런칭 컨트롤’을 작동시킬 경우, 출력은 601hp로 증가하고, 토크는 최대 83.6kgm까지 끌어올려진다. 이를 통해 차량은 0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9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30km/h에 도달한다.
배터리 및 주행 거리
i5 투어링은 83.9kWh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하여 바닥 아래에 배치되었으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506km(WLTP 사이클 기준)의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205kW의 출력으로 급속 충전이 가능하며, 배터리 예열 관리 기능을 통해 급속 충전 시 효율을 최적화한다.
주행 보조 및 안전 기능
하이웨이 어시스턴트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선행 차량과의 거리를 조정하고, 스티어링 조정이나 차선 변경 등 자동 운전 기능을 제공한다. M 스포츠 브레이크가 표준 장비로 제공되며, 프런트 그릴, 프런트 범퍼, 리어 디퓨저는 M 모델 전용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내부 디자인 및 편의 사양
운전석에는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으며,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다. 또한, BMW 인터랙션 바를 통해 운전자가 선호하는 주행 모드에 따라 실내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다. 식물 기반의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한 ‘비건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감촉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BMW 전기 왜건 i5 투어링 총평
BMW i5 투어링 M60 xDrive는 친환경적이면서도 뛰어난 성능과 편의 사양을 갖춘 차량으로, 전기차 시장에서의 BMW의 기술력과 혁신을 보여준다. 고성능 전기차 왜건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