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중에서 고민 중이라면?
렉서스는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노선을 걷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다른 제조사들이 운전자에게 희열을 남기기 위해 성능에 집중할 때 렉서스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중심으로 경제성과 친환경을 강조했습니다. 더불어 렉서스의 주특기 중 하나인 NVH는 빼놓을 수 없습니다.
국내에서 인기가 매우 많은 D SUV 세그먼트 시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제네시스 GV70을 비롯해 메르세데스 벤츠 GLC, BMW X3, 아우디 Q5, 볼보 XC60, 링컨 노틸러스 등 다양한 국가의 차량들이 시장에서 싸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NX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독보적입니다.
경쟁사의 모델들이 순수 내연기관, 혹은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들고 나올 때 렉서스는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들여왔습니다. 프리미엄 D SUV 중에서 이에 대적할 수 있는 모델은 볼보의 XC60 T8 밖에 없지만, NX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NX450h+와 비교한다면 천만 원 이상 비쌉니다.(NX450h+ 프리미엄 기준)
그래서 타 브랜드 차량과 비교보다는 일반 하이브리드인 NX350h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인 NX450h+ 중 고민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차량을 시승해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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