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사이즈 테라스를 통해 외부와의 개방성을 극대화한 소형 단독 주택이 제한된 부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매력적인 공간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일본 도쿄에 위치한 이 집은 밝고 쾌적한 주거공간을 의뢰한 젊은 부부를 위해 설계되었다.
눈부신 햇살 아래서 요가를 즐기는 로망을 품고 살아온 젊은 부부의 의뢰로 설계된 이 집은 실내와 실외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독특한 공간 디자인을 통해 번잡한 도심 속 조용하고 여유로운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다.
2층에 자리하고 있는 넓은 테라스와 같은 사적인 실외 공간을 통해 편안한 휴식과 다양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이 집은 제한된 부지 위에 실내 공간과 실외 공간을 균형감 있게 배치해 이 집만의 특별한 건축미를 완성하고 있다.
넓은 테라스로 들어오는 따스한 햇살과 신선한 공기가 밝고 쾌적한 공간을 유지해주고 있는 이 집은 침실, 욕실, 세탁실, 현관, 차고, 1층의 높은 층고를 활용해 만든 다락방이 있는 1층, 야외 테라스, 거실, 주방, 식당이 있는 2층, 전용 화장실과 붙박이장을 갖춘 마스터 침실이 있는 3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남쪽과 북쪽 두 방향으로 시원하게 개방된 튜브 형태의 빅 사이즈 테라스는 열림과 막힘을 효율적이고 균형감 있게 배치해 주변 환경과의 조화는 물론 원활한 채광, 통풍, 환기와 사생활 보호의 기능을 모두 갖춘 멋진 테라스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화이트로 깔끔하게 마감된 실내에 쉐브론 패턴 바닥을 시공한 2층 공동생활공간은 테라스로 향하는 전면 창호를 설치해 실내와 실내의 경계가 모호한 개방감 있고 쾌적한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레더 소파와 원목 거실장, TV, 식탁이 조화롭게 배치된 거실 겸 식당은 아기자기하면서 깔끔한 공간을 보여주고 있다.
다양한 수납공간을 내장하고 있는 심플한 디자인의 화이트 빌트인 싱크대가 설치된 오픈형 주방은 소형 주택에 꼭 맞는 작지만 효율적인 주방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다.
실외 차고가 자리하고 있는 1층에는 침실, 욕실, 세탁실, 현관과 함께 1층의 높은 층고를 이용해 만들어진 다용도 다락방을 설치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