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투과, 반사, 굴절을 만들어내는 폴리카보네이트 패널로 제작된 거대한 창호 안에 숨겨진 멋진 일광욕실이 있는 매력적인 단독주택
일본 교토부 난탄시에 위치한 이 집은 331.15㎡(100평)의 대지 위에 연면적 120.57㎡(36평)_1층 78.59㎡(23.7평), 2층 41.98㎡(12.6평)_크기로 지어진 단독주택으로 젊은 부부와 어린 자녀를 위해 디자인되었다.
시원하면서 습한 이 지역의 기후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이 집은 거실, 주방, 식당, 일광욕실, 게스트 룸, 욕실, 창고, 테라스, 현관이 있는 1층과 침실, 작은방, 베란다가 있는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폴리카보네이트 패널로 제작된 여닫이가 편리한 창호와 넓은 처마 안에 만들어진 따뜻하고 건조한 일광욕실이 정원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이 집은 실내와 실외의 경계를 허무는 독특한 건축미가 특히 돋보인다.
1층 실내로 이어지는 슬라이딩 도어,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을 모두 갖춘 삼각 형태로 자리하고 있는 일광욕실은 세면 공간은 물론 테이블 세트와 그네 등을 설치해 편안한 휴식과 여유로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이상적인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주방을 중심으로 거실과 식당이 자연스럽게 연결된 공동생활공간은 식당과 거실 사이에 삼각형의 테라스로 공간의 엣지를 더하며 단조로움이 배제된 이 집만의 뛰어난 건축미를 보여주고 있다.
일광욕실과 연결되는 슬라이딩 도어와 테라스로 향해 있는 창문이 있어 채광, 통풍, 환기가 원활한 식당은 모던한 디자인의 가구와 조명으로 멋을 내 심플하면서 세련된 홈 카페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다.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아일랜드 싱크대 겸 조리대가 설치된 주방에는 원목으로 만든 다용도 하부장과 선반을 넓게 배치해 이 집만의 특별한 주방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다.
편안한 휴식과 여가를 제공하는 거실은 테라스를 향하고 있는 전면 유리 창호와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박공 천장, 화이트 컬러로 마감된 실내, 원목 바닥이 어울러져 아늑하고 편안하게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2층은 원목 가구와 아기자기한 소품을 조화롭게 배치해 은은하고 정갈한 공간을 보여주고 있다.
탁 트인 시야로 들어오는 멋진 풍경이 인상적인 2층 베란다는 삶의 여유로움을 선사하며 가족의 행복한 일상을 완성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