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조용한 숲속에 지어진 모던한 디자인의 ‘블랙 하우스’가 시선을 모으고 있다.
미국 워싱턴주 시베크에 위치한 105.9㎡(32평) 크기의 이 집은 여유로운 휴식을 원하는 건축주 가족을 위해 만들어진 세컨드 하우스로, 자연과의 조화가 특히 매력적이다.
가족을 위한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디자인된 이 집은 거실, 주방, 식당, 창고, 화장실, 현관이 있는 1층과 마스터 침실, 일반 침실, 욕실, 세탁실이 있는 2층으로 구성된 목조주택이다.
푸른 ‘후드 운하’가 내려다보이는 북쪽 숲에 자리하고 있는 이 집은 단순하면서 효율적인 구조로 실외와 실내 어디에서도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도시 생활에 지친 가족들에게 편안하고 깊은 휴식을 선사한다.
풍부한 자연채광으로 밝고 쾌적한 공간을 연출하고 있는 1층 공동생활공간은 거실, 주방, 식당이 모두 오픈되어 여유롭고 단란한 가족 공간을 보여주고 있다.
전면 창호를 통해 바깥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거실에는 모던한 디자인의 원목 가구들을 깔끔하게 배치해 가족만의 멋진 휴식 공간을 완성하고 있다.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화이트 빌트인 싱크대와 아일랜드가 설치된 오픈 주방은 소형 주거공간에 꼭 맞는 효율적인 주방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천장 채광창을 침실과 욕실에 설치해 풍부한 채광은 물론 아름다운 하늘 풍경을 실내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든 2층은 실내와 실외의 모호한 경계 속에서, 이 집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다.
천장 채광창을 통해 낮에는 푸른 하늘을, 밤에는 쏟아지는 별빛을 만날 수 있는 침실은 모던한 디자인의 침실 가구들로 공간을 꾸며 아늑하고 편안한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화이트 컬러로 공간을 깔끔하게 마감한 욕실의 경우 세면공간과 샤워공간을 자연스럽게 분리해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