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그룹은 오는 7월 1일까지 ‘2025 로레알-유네스코 세계여성과학자상’ 후보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 상은 물리학, 수학, 컴퓨터 과학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여성 과학자들을 격려하고 그들의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998년에 설립된 이 상은 전 세계적으로 여성 과학자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과학 분야에서 여성의 역할을 강조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상의 역사를 통해 노벨상 수상자 7명을 포함한 132명의 여성 과학자들이 이 상을 수상했다.
올해 상은 특히 물리학, 수학, 컴퓨터 과학 분야에서 활약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며, 선정된 수상자 5명에게는 각각 10만 유로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아프리카 및 아랍, 아시아 및 태평양, 유럽, 남미 및 카리브해 지역, 북미 등 전 세계 다섯 개 지역에서 각각 한 명씩 선정된다.
후보자는 국제적인 과학적 우수성을 인정받은 연구 업적과 과학 발전에 기여한 탁월한 성과, 그리고 교육 및 멘토링에 대한 공헌을 기준으로 평가받는다. 후보자 추천은 개인 자격으로만 가능하며, 추천서는 로레알 그룹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제출해야 한다.
2025년 파리에서 열릴 시상식에서는 전 세계에서 모인 석학들과 함께 수상자들의 업적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