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 냄비 쉽게 닦는법
새까맣게 타버린 냄비. 이럴 땐 철수세미를 사용하더라도 쉽게 지우기란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그렇다고 가끔 태운 냄비를 위해 전용 세제를 사자니 돈이 아까워지는데요.
오늘은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로 탄 냄비 아주 쉽게 닦는 법 알려드릴게요.
요건 제가 밤을 삶으며 태운 냄비에요. 딱 보기에도 탄 부분이 정말 딱 달라 붙어 있는데요.
예상대로 주방 세제와 철수세미로 열심히 닦아 보았지만..
놀랍게도 전혀 닦이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어요.
필수 준비물!
그럴 땐 냄비에 베이킹소다 수북히 2~3스푼과 식초 적당량을 부어 주세요. 요즘 집에 하나씩은 있는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면 정말 편하게 탄 냄비를 닦을 수 있어 좋답니다.
그러면 이렇게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온답니다.
그리고 이제 탄 부분까지 물을 적당하게 받아 주세요. 물을 너무 많이 받으면 나중에 끓어 넘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세척 방법!
그리고 중~약불 사이로 20~30분 정도 끓여 주면 거의 끝난 것이나 다름 없어요. 이 과정에서 탄 부분이 싹 불어나와 보다 쉽게 닦을 수 있는 상태가 된답니다.
만약 탄 부분이 너무 세게 눌러 붙었다면, 끓인 후 30분 정도 더 불려 주세요.
그리고 수세미에 주방세제를 묻혀 조금 힘을 주어 닦으면, 이전과는 달리 탄 부분이 아주 쉽게 떨어져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짜잔 닦고 난 후, 완전 새로운 냄비가 되었답니다.
전후를 비교해 보세요. 전은 완전히 탄 부분이 눌러 붙었지만, 닦은 후엔 탄 부분이 하나도 보이지 않게 되었어요.
베이킹소다와 식초 하나로 보다 쉽게 탄 냄비를 닦을 수 있어 좋았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