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용품 닦는법!
집안 살림을 하다보면 주방세제로는 잘 닦이지 않는 것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주방세제로만 닦았다가 고생하게 되는 주방용품 3가지! 쉽게 닦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탄냄비 닦는법
첫번째는 탄냄비를 닦는 방법이에요. 탄냄비는 수세미로 박박 문질러도 소용이 없을 정도로 정말 닦기 힘든데요.
이럴 땐 냄비에 베이킹소다 2~3스푼과 식초를 넣으세요. 그리고 탄 부분이 잘 잠길 수 있도록 물을 넣고 20~30분간 끓여 주면 된답니다.
그리고 수세미를 활용해서 닦으면, 탄 부분이 불어나와 보다 쉽게 탄냄비를 닦을 수 있어 좋아요.
냄새나는 김치통 반찬통
김치통과 반찬통은 오랫동안 음식을 담아 놓으면, 냄새가 흡착되어 주방세제로만 닦아도 냄새가 진동하게 되는데요. 이럴 땐 밀가루를 적당히 김치통에 넣으면 아주 쉽게 해결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물을 통의 절반 조금 넘게 넣은 후 잘 섞어 주세요.
이제 2일간 실온에 두면 되는데요. 김치통 냄새가 잘 빠질 수 있도록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세요. 밀가루 입자가 김치통에 밴 냄새를 흡착하기 때문에 아주 손쉽게 냄새가 빠진답니다.
그리고 주방세제로 한번 깨끗이 닦은 후, 햇빛 소독을 1시간 정도 해주면 완료랍니다.
새로산 스텐리스 제품
새로산 스텐제품을 세제로만 열심히 닦은 후, 깨끗하겠지 생각하게 되는데요. 새 스텐제품에는 연마제가 있어 주방세제로만 아무리 열심히 닦아도, 연마제를 깨끗이 닦아내기란 힘들답니다.
그래서 아무리 닦아내도 요렇게 연마제가 묻어 나오게 되는데요.
그럴 땐 따듯한 물에 식초를 적당히 탄 후 깨끗이 닦아 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또는 식용유를 이용해 키친타올로 닦아내면 연마제를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엔 주방세제로 깨끗이 닦아내면, 연마제가 묻어나오지 않게 된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