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소다 활용 꿀팁!
요즘은 자주 사용하는 베이킹소다! 집안 살림에 사용하면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집에서 직접 사용하고 있는 베이킹소다 활용 꿀팁 5가지 정도를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과일 씻을 때. 과일을 그냥 물로만 씻게 되면 무언가 농약이 남아 있지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에 찝찝한 느낌은 어쩔 수 없는데요. 그럴 땐 베이킹소다를 조금 넣어 함께 씻어 보세요.
과일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물을 넣어 잠시 담궈 두세요. 그리고 물로 깨끗이 헹궈 드시면 좋답니다.
아주 말끔하게 잘 닦여 이제 농약 걱정 없이 안심할 수 있어 좋았어요.
두 번째! 막힌 세면대 배수구 뚫기. 화장실 세면대를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이물질이 끼기 때문에 물이 잘 내려가지 않게 되는데요. 이럴 땐 베이킹소다 종이컵 한 컵과 식초 한 컵 정도를 부어 주세요.
그러면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오면서 내부가 알아서 잘 청소가 된답니다.
이후 따듯한 물로 씻으면 남은 찌든 때까지 함께 내려가기 때문에 이전보다 더욱 물이 잘 내려가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세 번째! 더러워진 흰 운동화 간단하게 닦는 법. 흰 운동화는 쉽게 더러워져 매번 세탁하기도 참 그런데요. 그럴 땐 베이킹소다, 치약, 주방세제를 1:1:1 비율로 섞으세요. 그리고 칫솔로 닦아 주면 된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엔 간단하게 물티슈와 티슈로 닦아 내기만 하면, 정말 감쪽같이 새 것 같은 운동화가 된답니다.
베이킹소다로 만든 세제로만 닦은 운동화에요. 정말 많이 깨끗해졌어요. 물로 세탁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세탁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네 번째! 새까맣게 탄 냄비 쉽게 닦기. 탄 냄비는 아무리 세제와 수세미로 닦으려해도 닦이지 않는데요.
베이킹소다를 적당히 넣고 식초를 부어 주세요. 그리고 탄 부분까지 물을 담으세요.
이제 물이 끓어 넘치지 않게 30분 정도 끓이세요. 그러면 내부가 완전히 불어나게 된답니다.
이때 수세미와 세제를 이용해 약간 힘을 주어 닦으면 편하게 닦을 수 있어 좋아요!
짜잔! 완전하게 깨끗하게 닦인 냄비를 볼 수 있어요.
마지막! 주방 후드 쉽게 닦는법. 주방 후드 필터는 망이 촘촘해서 좀처럼 기름 때를 닦기 힘든데요. 먼저 주방 배수구를 막고 주방 후드 필터를 올려 주세요.
필터에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리세요. 그리고 식초를 그 위에 뿌리면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오며 촘촘한 망 사이를 청소해준답니다.
그리고 뜨거운물을 부어 놓은 후 30~60분 정도 기다리세요. 그러면 찌든때들이 알아서 녹아 나오게 된답니다.
이후 주방세제를 뭍힌 솔로 닦아 준후 물로 깨끗이 헹구기만 하면 끝이에요.
기름때 하나 없이 완벽하게 잘 닦였답니다. 마지막엔 잘 건조를 시켜 다시 조립하면 끝!
베이킹소다 하나로 집안 살림 곳곳에 활용할 수 있어 참 좋았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