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니오(NIO)가 2024년 12월 18일, 세 번째 브랜드 ‘파이어플라이(Firefly)’의 공식 로고를 공개했다. 로고는 “Y”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반딧불이의 특징인 작고 민첩하며 활기찬 에너지를 모티브로 삼았다. 니오는 “상부는 날개를 형상화해 자유를 상징하며, 하부는 반딧불이의 빛을 표현해 내면의 힘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파이어플라이는 고급 소형 전기차 부문을 목표로 하며, 니오의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기존 유통 채널을 활용해 판매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운 브랜드는 오는 12월 21일 열리는 니오데이 2024 행사에서 공식 데뷔할 예정이다.
파이어플라이의 첫 번째 모델은 2025년 상반기부터 고객 인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니오는 이를 통해 소형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소비자층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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