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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테크

  • ‘의대 유학’ 시작됐나…부동산 꿈틀거리는 지방 학군 ‘3곳’ 내년부터 의대 정원이 큰 폭 증가하게 되면서 지방 학군에 관해 관심이 늘어났다. 지역인재전형 선발과 비수도권 의대 정원이 대폭 확대되면서 의대 진학을 노리는 이들이 소위 ‘지방 유학’에 대한 선호가 증가하는 것으로 전망된다.
  • 맥라렌 오토모티브, 아시아 태평양 지역총괄로 ‘샬롯 딕슨’ 임명 영국의 력서리 슈퍼카 제조사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샬롯 딕슨(Charlotte Dickson)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총괄로 임명했다고4일 밝혔다. 딕슨 지역총괄은 지난 10년간 유럽과 중동 등 다양한 지역에 근무하며 ···
  • “포르쉐 911 카레라 디자인 대폭 변경?!” 일본 예약 시작! 포르쉐, ‘911 카레라’ 개량 신형 발표 포르쉐 재팬은 2024년 개량 신형 포르쉐 ‘911 카레라’ 및 ‘911 카레라GTS’를 발표하고 5월 29일부터 전국 포르쉐 정규 판매점에서 예약 수주를 시작했다. 이번 개량은 주로 공력과 동력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디자인 변경에 중점을 두었다. 공력 성능 향상을 위한 디자인 변경 포르쉐는 911의 외관 디자인
  • “실화인가요?”…‘강남판 시그니엘’이라는 오피스텔의 분양 가격 최근 건설사들이 분양시장에서 ‘고급화 전략’을 내세우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부동산 시장의 불황과 함께 가성비를 강조하는 건설사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지만, 오히려 고급화를 통해 자산가들의 니즈를 공략하며 위기 속에서 기회를 찾은 것으로 보인다.
  • ‘절대 넘을 수 없을 거 같았는데…’ 당당히 업계 1위 이겨버린 브랜드 국내 라면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두 기업이 있다. 바로 농심과 삼양라운드스퀘어(前 삼양식품·이하 삼양)가 그 주인공이다. 삼양은 국내 최초로 라면을 선보인 선발주자로 알려졌으나 농심의 등장과 터진 ‘우지 파동’으로 업계 1위를 후발주자인 농심에 내줬다.
  • “신차에 거는 기대 역대급” 르노, 5월 판매량 반토막 앞으로 뭐 먹고 살까? 르노코리아는 5월 판매 실적이 전년 대비 55.9% 감소했다. 그러나 내수 판매는 증가했으며, 특히 아르카나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오는 28일 부산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될 신차 오로라1이 판매 실적 개선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 “쉐보레 엄청 팔았네” 내수시장 반토막, 수출은 급증 GM한국사업장이 5월 총 5만924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내수 시장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수출에서 강한 성장을 보였으며,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해외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었다.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 “아빠들, 엄청 많이 샀네” 토레스, 현기차 신차 싹 다 이겼다! KG 모빌리티는 5월 한 달간 총 8130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내수 시장과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신모델을 선보이며 판매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토레스 EVX 밴 등 새로운 모델로 비즈니스와 레저용 수요를 겨냥하고 있다.
  • “현대차 점점 밀리네” 르노 계열사도 수소차 공개 프랑스의 알핀이 새로운 수소 기반 하이퍼카 알펜글로우 Hy4를 공개했다. 이 차량은 강력한 성능과 지속 가능한 기술을 결합하여 모터스포츠의 미래를 제시한다. 내구 레이스와 F1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소 기술의 활용 가능성이 기대된다.
  • “신차 나와도 필요 없다” 제네바 모터쇼 119년만에 충격적인 결정 제네바 국제모터쇼가 119년의 역사를 뒤로하고 영구적으로 폐지된다. 제조업체의 관심 부족과 경쟁 모터쇼의 부상, 코로나19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여파가 그 원인이다. 전통적인 모터쇼의 쇠퇴와 CES로의 이동이 두드러진다.
  • “도요타 끝났네” 일제가 좋다던 시대는 이미 끝났다 도요타를 비롯한 일본 주요 자동차 업체들이 품질 인증 부정행위로 출하 정지와 대규모 리콜 위기에 처했다. 이번 사건은 일본 자동차 산업의 신뢰도에 큰 타격을 주었으며, 자정능력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 J.D파워 차이나, “중국 소비자들 신에너지차 선호도 높아져” JD 파워가 2024년 5월 25일, 중국 소비자들이 신에너지차에 대한 선호가 점점 더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신에너지차의 자동차 성능, 실행 및 레이아웃 연구에 따르면 중국 신에너지차의 평균 점수는 1,000점 기···
  • 테슬라, 미국에서 안전벨트 관련 12만 5,000대 리콜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2024년 5월 28일, 테슬라의 안전벨트 경고 시스템 수리를 위해 12만 5,000대를 리콜한다고 밝혔다. 리콜 대상에는 2012~2024년 모델 S, 2015~2024년 모델 X, 2017~2023년 모델···
  • 중국 니오, 교체형 150kWh 초 장거리 배터리팩 공식 공급한다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니오가 이번 달 시험 가동을 거쳐 예정대로 6월 1일부터 150kWh급 초장거리 배터리 팩의 공식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니오 소유자는 6월 1일 오전 10시부터 매일 150kWh 배터리 ···
  • GM 메리바라, “2027년 PHEV 출시한다” GM의 CEO메리 바라가 2024년 5월 30일, 미국 자산운용사 얼라이언스번스타인이 주최한 행사에서 북미 지역에서 재도입을 검토 중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2027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배터리 전기차···
  • GM과 포드, 하이브리드 전기차에 대한 견해 차이 보여 포드의 CEO 짐 팔리(위 사진)가 2024년 5월 30일 미국 번스타인의 제40차 연례 전략 회의에서 “우리는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과도기적 기술이라고 말하는 것을 멈춰야 한다. 미국에 있는 많은 하이브리···
  • 기아 EV9에 이어 아이오닉5도 미국 공장 생산 임박 현대자동차의 미국 조지아주에서의 배터리 전기차가 대통령 선거가 있는 한 달 전 10월 시작된다. 그렇게 되면 리스 모델이 아니라 일반 판매 모델도 7,500달러의 IRA 세엑공제를 받게 된다. 4만 1,800달러부터 시작···
  • 베트남 빈그룹, 미쓰비시와 전략적 협력 계약 체결 베트남 대기업 빈그룹과 일본 미쓰비시상사가 2024년 5월 30일, 포괄적 전략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도시 개발, 데이터 센터 개발, 재생 에너지, 폐식용유 재활용 및 자동차 산···
  • 중국, “자동차업계에 과잉 생산은 없다.” 중국이 제조업 전반에 걸쳐 과잉생산이 심각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그러나 중국 정부 당국과 자동차업계는 과잉 생산 문제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치솟는 국내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부품 회···
  • 토요타, 4월 글로벌 생산대수 4% 감소 토요타자동차가 2024년 4월의 판매·생산·수출 실적을 발표했다. 글로벌 생산은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한 75만6,254대, 글로벌 판매는 소폭 감소한 79만7,097대를 기록했는데, 둘 다 3개월 연속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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