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N, 영국에서 호평 받아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N 모델이이 영국의 주요 자동차 전문 매체들로부터 높은 평가와 호평 등 좋은 반응을 받고 있습니다.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카 매거진’은 아이오닉5N을 ‘세계 최고의 고성능 전기차’로 선정했습니다. 이는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피닌파리나 바티스타, 테슬라 모델 S 플레이드 등과 같은 경쟁 모델을 제치고 이루어낸 성과입니다.
성능과 운전의 즐거움
카 매거진의 벤 밀러 편집자는 아이오닉5N에 대해 “내연기관 차량을 운전하는 듯한 쾌감”을 준다고 평가하며, 안정적인 코너링, 정교한 조종성, 가상 엔진 사운드 등이 운전 재미를 배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아이오닉5N을 돋보이게 만드는 주요 특징입니다.
탑기어 어워즈에서도 인정받아
아이오닉5N은 또한 영국의 탑기어에서 주관하는 ‘2024 탑기어 전기차 어워즈’에서 ‘최고의 핫 해치 전기차’로 선정되었습니다. 탑기어의 잭 릭스 편집장은 “현대차는 첫 시도부터 역작을 선보였다”며 아이오닉5N이 고성능 전기차의 기준점을 세웠다고 평가했습니다.
기술적 특성과 성능
아이오닉5N은 현대차의 첨단 전동화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과 전·후륜 모터 합산 478kW(650마력, 부스트 모드 기준)의 최고 출력 및 최대 토크 770Nm(78.5kgf·m, 부스트 모드 기준)를 제공합니다. 84kWh의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도 탑재되어 있어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아이오닉5N 호평 시장에서의 영향
이러한 국제적인 인정은 현대차가 전동화 시대에도 운전의 재미와 고성능을 중시하는 자동차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아이오닉5N의 성공은 현대차가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줄 것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