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현대차·기아, JD파워 대중차 브랜드 홈페이지 만족도 1·2위 싹쓸이

더구루 조회수  

[더구루=홍성일 기자]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미국 대중차 브랜드 중 최고의 브랜드 홈페이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홈페이지를 통한 전기차(EV) 구매 프로세스를 개선한 것이 효과를 발휘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는 9일(현지시간) 2024 미국 제조업체 웹사이트 평가 연구-겨울(J.D. Power 2024 U.S. Manufacturer Website Evaluation StudySM—Winter) 보고서를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대차는 대중차 브랜드 평가에서 728점을 기록,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기아차는 GMC와 함께 727점으로 공동 2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램(720점), 지프(717점), 포드(715점)가 이었다.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가 751점으로 1위에 올랐다. 테슬라가 749점으로 뒤를 이었으며 캐딜락(737점), 랜드로버(736점), 렉서스(736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네시스는 734점으로 중위권에 머물렀다. 

JD파워의 미국 제조업체 웹사이트 평가 연구는 1999년 시작됐으며 반기에 한 번 씩 진행된다. 이번 보고서는 24개월 이내 새로운 차량을 구매할 예정이라고 밝힌 1만2481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설문을 진행해 작성됐다. 평가 항목은 △정보/콘텐츠 △시각적 매력도 △내비게이션 △속도 등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7월 18일 발표된 2023 미국 제조업체 웹사이트 평가 연구-여름(J.D. Power 2023 U.S. Manufacturer Website Evaluation StudySM —Summer) 보고서에서는 693점을 받아 15위에 그쳤다. 기아차도 712점을 기록해 12위에 그쳤을 뿐 아니라 대중차 브랜드 평가 평균 점수인 713점에 두 브랜드 모두 미치지 못했었다. 

6개월만에 두 회사의 홈페이지에 대한 평가가 급상승 한 것은 전기차 구매자들의 만족도가 본격적으로 반영되지 시작했기 때문이다. JD파워는 “2023년 여름 조사 이후 전기차 구매 예정자들의 볼륨이 증가했다”며 “평가 점수가 급상승한 6개 브랜드 중 5개 브랜드는 다른 브랜드 보다 큰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와 6 등을 앞세워 미국 전기차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실제로 현대차가 미국에서 판매하는 차량의 20%를 전기차가 점유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대차는 올해 메타플랜트를 가동해 미국 전기차 시장 공략의 속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조사가 향후 자동차를 구매하겠다고 밝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만큼 현대차는 물론 기아차의 판매량 확대로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안젤라 제페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 최고 마케팅책임자(CMO)는 “전기차에 관심이 있는 구매자가 최대한 원활하게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 웹사이트는 그 핵심적인 부분”이라며 “우리는 대부분의 고객이 온라인에서 자동차 구매 과정을 시작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업계를 선도하는 웹사이트를 JD파워로부터 인정받게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php echo do_shortcode('[yarpp]'); ?>

관련기사

author-img
더구루
content@view.mk.co.kr

[경제] 랭킹 뉴스

  • [영상] 미국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 '좌초'되나…원인은 ' 변압기 부족'
  • 美 몬태나 팔라듐 광산 문 닫는다…가격 하락 여파
  • ‘세계 최대 구리업체’ 코델코, 월간 생산량 목표치 미달
  • 소프트뱅크, '삼성·SKT 찜한' 퍼플렉시티AI 투자 추진
  • CJ제일제당 비비고, 美 코스트코 K푸드 '넘버원'…오리온 3위·종가 5위
  • HD현대중공업, 日 NYK라인 용선 LNG선에 차세대 에너지 절감 'Hi-ALS' 탑재

당신을 위한 인기글

  • “10% 넘으면 재입대하겠다”…충격 시청률 공약 세웠던 배우 근황
    “10% 넘으면 재입대하겠다”…충격 시청률 공약 세웠던 배우 근황
  • 반려묘 잘 만나 6개월 만에 조회 수 1600만 달성했다는 개그맨
    반려묘 잘 만나 6개월 만에 조회 수 1600만 달성했다는 개그맨
  • 음악방송 한 주인보다 ‘직캠 조회수’ 더 잘나왔다는 반려견 정체
    음악방송 한 주인보다 ‘직캠 조회수’ 더 잘나왔다는 반려견 정체
  • 2번 유산한 아내 두고 다른 여자들과 ‘태교 여행’ 떠난 유명 연예인
    2번 유산한 아내 두고 다른 여자들과 ‘태교 여행’ 떠난 유명 연예인
  • ’57세’ 전노민, ’30세’ 여성과 손잡고 다정히..팬들 깜짝
    ’57세’ 전노민, ’30세’ 여성과 손잡고 다정히..팬들 깜짝
  • 英 팝스타, 투어 비용 마련 위해 ‘엉덩이’ 사진 판매… “음악 산업 현실”
    英 팝스타, 투어 비용 마련 위해 ‘엉덩이’ 사진 판매… “음악 산업 현실”
  • 마일리 사이러스 “연인과 새 앨범 작업 중…사랑하는 사람과 협업 중요” [할리웃통신]
    마일리 사이러스 “연인과 새 앨범 작업 중…사랑하는 사람과 협업 중요” [할리웃통신]
  • ‘둘째 임신’ 김보미, 건강 악화로 병원행..팬들 눈물
    ‘둘째 임신’ 김보미, 건강 악화로 병원행..팬들 눈물

당신을 위한 인기글

  • “10% 넘으면 재입대하겠다”…충격 시청률 공약 세웠던 배우 근황
    “10% 넘으면 재입대하겠다”…충격 시청률 공약 세웠던 배우 근황
  • 반려묘 잘 만나 6개월 만에 조회 수 1600만 달성했다는 개그맨
    반려묘 잘 만나 6개월 만에 조회 수 1600만 달성했다는 개그맨
  • 음악방송 한 주인보다 ‘직캠 조회수’ 더 잘나왔다는 반려견 정체
    음악방송 한 주인보다 ‘직캠 조회수’ 더 잘나왔다는 반려견 정체
  • 2번 유산한 아내 두고 다른 여자들과 ‘태교 여행’ 떠난 유명 연예인
    2번 유산한 아내 두고 다른 여자들과 ‘태교 여행’ 떠난 유명 연예인
  • ’57세’ 전노민, ’30세’ 여성과 손잡고 다정히..팬들 깜짝
    ’57세’ 전노민, ’30세’ 여성과 손잡고 다정히..팬들 깜짝
  • 英 팝스타, 투어 비용 마련 위해 ‘엉덩이’ 사진 판매… “음악 산업 현실”
    英 팝스타, 투어 비용 마련 위해 ‘엉덩이’ 사진 판매… “음악 산업 현실”
  • 마일리 사이러스 “연인과 새 앨범 작업 중…사랑하는 사람과 협업 중요” [할리웃통신]
    마일리 사이러스 “연인과 새 앨범 작업 중…사랑하는 사람과 협업 중요” [할리웃통신]
  • ‘둘째 임신’ 김보미, 건강 악화로 병원행..팬들 눈물
    ‘둘째 임신’ 김보미, 건강 악화로 병원행..팬들 눈물

추천 뉴스

  • 1
    카페 개업 첫날 일어난 일

    라이프 

  • 2
    엄마가 두부 세모 사오라는데...

    라이프 

  • 3
    집 구경하러 온 어느 무개념 부부

    라이프 

  • 4
    경기과학고에서 천재라고 유명하다는 학생

    라이프 

  • 5
    가족끼리 그러는거 아니라는 부부 밈에 대한 알베르토의 반응

    라이프 

지금 뜨는 뉴스

  • 1
    부부 간 한치 양보 없는 내기의 결말

    라이프 

  • 2
    이거 만든 사람 진짜 천재

    라이프 

  • 3
    딸과 인생을 바꾸고 싶은 아버지

    라이프 

  • 4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흑백요리사 박준우 셰프와 프로모션 진행

    여행맛집 

  • 5
    공철로 김포 10분, 인천 40분…‘머큐어 서울 마곡’ 문 연다

    여행맛집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