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넷마블의 미국 자회사인 카밤이 게임 마케팅 전문기업 ‘플렉시온(Flexion)’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카밤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대체 앱스토어에서 시장을 확대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플렉시온은 최근 카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Marvel Contest of Champions)’를 대체 앱 스토어에 출시한다.
플렉시온은 올해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를 아마존 앱스토어, 앱토이드, 원스토어, 삼성 갤럭시 스토어, 디지털 터빈 허브 등에 출시한다. 아마존 앱스토어, 삼성 갤럭시 스토어, 앱토이드, 원스토어 코리아에서는 오는 29일 출시될 예정이며 삼성 게임 허브, 원스토어 글로벌, DT 게임 허브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카밤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이용자층을 한층 더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원 카밤 대표는 “플렉시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에게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플렉시온은 전문성, 경험, 기술력을 갖춘 이상적인 파트너”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2017년 카밤을 인수했다. 카밤은 마블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넷마블의 수익 10% 이상을 견인했다. 넷마블은 지난 2022년 3월 북미법인인 ‘넷마블 US’를 카밤과 합병했으며 카밤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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