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베트남에 설화수 팝업스토어를 열고 대표 화장품 홍보전을 나섰다. 베트남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설화수 마케팅을 강화하며 현지 시장 장악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오는 1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 있는 대형 쇼핑센터 크레센트몰(Crescent Mall)에서 설화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크레센트몰은 호반공원을 끼고 자리한 쇼핑몰로 아디다스·바나나 리퍼블릭 등 유명 브랜드 매장과 CGV 극장 등이 있어 쇼핑, 여가 등을 즐기기 위한 현지인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명소다.
아모레퍼시픽은 해당 팝업스토어에서 △윤조 에센스 △자음생 세럼·크림 등 설화수 간판 라인 화장품을 본격 알린다는 방침이다. 윤조에센스는 10초에 한 병씩 판매되는 설화수 베스트셀러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2월 윤조에센스 6세대를 론칭하고 제품 경쟁력을 제고했다. 독자 성분인 ‘설화수 마스터 콤플렉스’이 함유된 화장품으로 노화 징후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자음생 세럼은 지난 2018년 론칭 이후 지난해 2월까지 국내외 누적 판매량 190만병을 기록한 인기 상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22년 2월 자음생 세럼을 리뉴얼 출시했다. 진세노믹스 성분이 제공하는 강력한 피부 자생 에너지와 3중 탄력 효과가 특징이다. 자음생 크림은 피부 치밀도, 탄력, 주름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메인 컬러인 주황색을 활용해 팝업스토어를 꾸미고 자음생 세럼 조형물을 설치해 방문객들이 설화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설화수 브랜드 캐릭터 설화몬 열쇠고리·스티커, 설화수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아이돌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와 대만 배우 허광한 이미지를 활용해 제작한 포토카드 등 다양한 선물도 준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의 뷰티 철학과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면서 “다양한 설화수 화장품을 쇼핑하고 선물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를 내세워 베트남 럭셔리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베트남 하노이 소재 초대형 상업복합단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 설화수 부티크·스파매장을 오픈했다. 스파 트리트먼트 5개 프로그램을 마련해 로컬 소비자들이 설화수 화장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본보 2023년 11월 16일 참고 아모레 설화수, 베트남에 부티크·스파 매장 '아시아 1호점' 오픈…亞 공략 연장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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